위드소개 |게임가이드 |마이페이지 | 커뮤니티 | 프리미엄 | 고객센터
  1. 기본 운영정책
2. 고객의 권리와 의무
3. GM의 역할 및 의무
4. 캐릭터와 길드 생성시 주의사항
5. 게시판 제제조치 규정
  6. 버그신고 운영정책
7. 버그 및 시스템 악 이용자에 대한 제제
8. 불량사용자 처리기준
9. 해킹 관련 사항
10. 복구 정책
 
1. 기본 운영정칙

1-1. 본 운영 정책은 '위드' 서비스 운영의 가장 중요한 원칙이며, 모든 이용자의 서비스는 이 원칙에 따라 제공됩니다.

1-2. 본 운영 정책은 게임상의 문제, 고객의 불만이나 피해발생 시 신속하고 일관성 있는 처리를 위한 것으로 고객이 이를 위반할 시 원칙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3. 게임 운영과 관련한 이하 정책 내용은 여러 가지 여건의 변화에 따라서 보다 좋은 방법이 있을 경우에는 운영규칙의 수정이 있을 수도 있으며 수정 사항이 있을 경우 변경 된 내용을 위드 홈페이지(https://www.wyd2.co.kr/)를 통해 공지합니다.

1-4. 운영 방침에 자세히 언급되지 않은 모든 사항에 대해서는 고객과 운영팀이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규율을 적용하여 사안을 판단하거나 조율 할 수 있습니다.
1-5. 이외 운영 정책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모든 사항은 당사의 약관에 기준해 처리합니다.


2. 고객의 권리와 의무


2-1. '위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아래와 같은 의무와 권리를 가지며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이를 위반 할 시에는 운영원칙에 의거하여 조치가 취해집니다.

2-2. 고객의 권리
1) "위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위드"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모든 게임요소를 이용할 권리가 있습니다.
2) 게임 상에서 고객이 부당한 대우나 게임 내 문제로 인한 피해를 입었을 경우 정해진 방법을 통해서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1 위드문의 또는 신고센터 문의)
3) 고객의 "위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도움을 요청할 수 있으며, 도움 요청 시에는 반드시 구체적인 내용을 함께 작성하셔야 합니다.
4) 회사는 위드 공식 홈페이지에 접수된 고객의 문의 및 요청 사항을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최대한 신속히 답변하거나 처리해 드릴 것을 약속 드립니다. 다만, 업무 부하 등으로 인해 답변 또는 처리가 지연될 수도 있는 점 양해 말씀 드립니다.

2-3. 고객의 의무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시는 서비스이기에 다른 고객들의 즐길 권리 역시 존중하셔야 합니다. 아래 내용은 고객 여러분께서 지켜주셔야 할 약속들입니다.
1. 서비스 내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언행을 하지 않습니다.
2.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성별, 장애 등을 일방적으로 조롱하거나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3.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성별, 장애 등을 비방하거나 반사회적, 위법적인 목적을 위해 집단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4. 서비스 내 다른 고객과 관련해 거짓된 제보/신고를 하지 않습니다.
5. 상업적인 목적의 광고/홍보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6. 게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불법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7. 정상적인 게임 서비스에 지장을 주기 위한 방법을 찾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8. 노골적인 성적 표현으로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습니다.
9. 욕설, 비속어, 은어 등 일반적인 금기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10. 그 외 회사와 고객이 공유하는 상식, 사회 통념상 비정상적인 일들은 하지 않습니다.


3. GM의 역할 및 의무

3-1. GM은 고객께서 서비스를 통해 즐거움을 추구할 권리를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3-2. GM은 위 '고객의 권리'에서 선언한 모든 채널을 통해 고객의 문의 및 요청 사항을 최대한 성실하게 답변하거나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다만,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문의나, 특별히 추가 도움이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동일한 내용의 반복 문의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3. GM은 게임 내에 존재하는 모든 버그와 관련된 사항을 접수 받으며, 이를 확인 및 보고할 의무를 가집니다.

3-4. GM은 게임내에서의 게임이용자의 정상적인 활동에 대해서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불법 프로그램 사용, 타인의 게임 방해 등 원활한 게임진행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될 경우, 해당 행위에 대해 경고를 하거나 본 운영정책의 기준에 따라 홈페이지 이용제한 또는 계정이용제한(일정기간 또는 영구이용불가) 등의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5. GM은 게임 내에 특정 이용자에게 특정 혜택을 제공하지 않으며, 길잡이로서의 역할만 수행할 것 입니다. 또한, 공개적으로 알려진 게임 관련 사항 이외에 추후 업데이트 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게임이용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6. 의도적인 타인의 게임진행을 방해, 악의적인 언어의 지속적인 사용 등으로 타인에게 고통을 주는 행위에 대해서는 고객에게 주의를 주거나 운영원칙에 따라 제제를 가할 수 있습니다.

3-7. 즉각적인 해결이 가능한 버그발생 시에는 최대한 신속히 해결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게임진행에 막대한 지장을 주게 될 사항이라고 판단되면, 서버다운 등의 극단적인 조치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회선장애나 오류로 인하여 발생되는 '렉' 문제에 대한 부분은 서버상에서 정상적으로 처리된 경우와 동일하게 처리합니다. 이런 경우 복구나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으며, 지속적인 서버점검과 회선점검을 통해 원활한 서비스가 이루어 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서버상의 문제(서버다운, 회선장애나 오류)로 인한 사망 등에 대한 경험치에 대해서는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서버상의 문제의 경우 데이터 조사를 통해 복구가 가능한 부분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3-8. 서비스를 위한 수정 이외에 고객의 인사사항 및 캐릭터 관련정보에 관한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3-9. GM은 사용자의 정보를 타 사용자에게 유출하지 않으며, 사용자의 정보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입각하여 보호됩니다. 단, 게임 내의 문제로 공공기관의 수사 협조 요청이 있을 경우는 사용자 정보를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3-10. 게임 내에서 발생되는 고객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GM이 도와드리지 않으며, 온-오프라인상의 모든 현금과 관련된 매매로 인한 문제 역시 도와드리지 않습니다.

3-11. GM은 게임 내에서 이루어지는 고객들간의 분쟁은 관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특수한 상황 시에는 게임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개입할 수 있습니다.

3-12. GM은 위의 사항에 명시되지 않는 상황 발생 시,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GM과 게임이용자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규범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캐릭터와 길드 생성시 주의사항

4-1. 기본적으로 캐릭터명과 길드명은 고객분들의 자유의지에 따라 생성이 가능합니다.

4-2. 다음과 같은 내용 및 뜻을 내포하는 이름은 사용할 수 없으며, 적발될 시에는 운영원칙에 의거하여 조치될 수 있습니다.
1)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및 비속어 등의 내용이 포함된 이름
2) 계정/아이템 등을 현금/현물 거래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3) 회사, 회사직원, 서비스를 비방하는 내용의 이름
4) 회사 직원으로 혼동할 수 있는 이름
(GM이나 직원의 아이디를 사칭하는 이름)
5)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우려가 있거나 특정 대상을 광고 또는 홍보하는
내용의 이름
6) 인종 및 성차별적(음란적)인 이름
7) 특정 종교 및 집단을 표방 및 비하하거나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이름


5. 게시판 제제조치 규정

5-1. 게시판 이용자 정책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공공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 등의 이용자로부터 선의의 피해자를 보호하고 건전한 온라인 커뮤니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한 정책입니다.

5-2. 건전한 온라인 커뮤니티의 정착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이용자에게 커다란 피해를 입힐 우려가 있는 게시물인 경우 해당 게시물의 게시자에 대한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으며, 조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광고 또는 광고와 유사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 도배 또는 욕설, 음란한 단어 및 표현을 내포한 게시물
- 제3자에게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줄 수 있는 게시물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게시물
- 현행법상 처벌의 근거가 되는 게시물
- 현금거래 및 계정거래, 서버간 거래에 관련한 시도 또는 타 고객들을 선동하려는 게시물
- 부적절하거나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프로그램, 파일 등을 포함한 홈페이지 주소나 링크를 포함한 게시물
-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다수의 고객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내용의 게시물
- 저주의 글이나 행운의 글과 같은 게시물
- 회사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모욕을 주는 게시물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의 게시물
- 인종이나 성(性), 국적, 종교적, 정치적 분쟁 등 사회문화적 편견에 기반을 둔 내용의 게시물
- 회사의 자산을 악의적으로 평가 절하 시키려는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
- 자신의 개인정보 또는 제3자의 신상에 따른 사적인 정보를 유출하는 내용의 게시물
- 게시판의 용도와 목적에 맞지 않는 내용으로 판단되는 게시물
- 약관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내용의 게시물
- GM 또는 회사 임직원을 사칭한 게시물
*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방법으로 본 게시판을 이용하는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3. 게시판 내 제제조치 항목과 제제사항

항목 1차 2차 3차 4차 5차
욕설 및 타인 비방 글 게시 3일 게시판
이용정지
7일 게시판
이용정지
14일 게시판
이용정지
30일 게시판
이용정지
영구 계정
이용정지
같은 내용의 글을
연속으로 게시(도배)
3일 게시판
이용정지
7일 게시판
이용정지
14일 게시판
이용정지
30일 게시판
이용정지
영구 계정
이용정지
유언비어 배포 글 게시 3일 게시판
이용정지
7일 게시판
이용정지
14일 게시판
이용정지
30일 게시판
이용정지
영구 계정
이용정지
허위신고 및 제보 글 게시 3일 게시판
이용정지
7일 게시판
이용정지
14일 게시판
이용정지
30일 게시판
이용정지
영구 계정
이용정지
상업적 내용이 포함된
광고성 성향이 짙은 글 게시
7일 게시판
이용정지
30일 게시판
이용정지
영구 계정 압류    
게임 내 아이템 및 계정에
대한 현금거래 글 게시
7일 게시판
이용정지
30일 게시판
이용정지
영구 계정 압류    
GM 또는 Support,
'㈜ 조이임팩트' 관계자
사칭 글 게시
30일 게시판
이용정지
영구
계정 압류
     
부정/불법/음해/현금거래
사이트 광고 글 게시
30일 게시판
이용정지
영구 계정
압류
     


6. 버그신고 운영정책

6-1. 버그의 의의
공식 홈페이지 및 기타 사항에서 언급 된 내용과 다른 경우와 함께 일반 위드 기획의도에서 벗어난 (의도되지 않은) 사항 혹은 기타 사항으로써 게임진행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는 사항이라 버그 담당자가 판단되는 사항 이 모든 것을 버그라 칭합니다.

6-2. 처리의 기준
ⓐ 버그 판별 및 수정, 보완, 보상, 제재에 대한 기준은 홈페이지 '1:1 위드문의'로 접수된 내용 및 스크린 샷입니다. 이 사항을 토대로 버그 담당자의 판단에 따라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 이 외 운영팀 자체 조사를 통하여 판단 후 처리될 수도 있습니다.
ⓒ 버그 또는 해당 정책에서 활용되는 사안에 대한 피해 신고는 사건 발생 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신고한 사항만 처리됩니다. 1주일 이내에 신고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조치가 불가능 합니다.
ⓓ 1:1 위드문의 페이지로 접수된 내용은 담당 운영자가 테스트를 통하여 진위여부를 판단하게 되며, 이에 대한 조치는 테스트 완료 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처리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단, 여러 상황에 따라 처리 시일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6-3. 버그로 판명된 경우의 처리사항
ⓐ 버그 담당자의 판단에 따라 버그로 인정 되었을 경우에만 그 사항은 개발팀에 전달되어 수정, 보완이 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그 사항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버그가 수정이 되었을 경우 운영팀 자체 판단 기준에 따라 업데이트 공지에서 다른 모든 유저가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 합니다.

6-4. 버그로 판명된 경우의 보상기준
ⓐ 버그 담당자의 판단에 따라 버그로 인정되었을 경우 그에 대한 보상 기준 역시 담당자에 의해 정해집니다.
ⓑ 버그 신고에 대한 보상은 담당자가 판단하여 최초 신고자 에게만 주어지게 되며, 그 이후에 대한 중복내용의 신고 건은 보상이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7. 버그 및 시스템 악 이용자에 대한 제제

7-1. 제재 조치의 의의
버그를 신고하지 않고 부당 이득을 취하거나 게임 운영에 지장을 줌으로 인해 발생되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모든 유저가 똑같은 상황에서 공정하게 게임을 진행하도록 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 등을 취하는 것을 뜻합니다.

ⓐ버그로 발생한 이득 부분에 대하여 운영팀에서 판단에 따라 회수조치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회수 시 버그로 획득한 아이템을 이용 제작 한 경우 제작한 아이템을 회수 조치 하여 제작 재료에 대한 보상하지 않습니다.

7-2. 제재 조치의 기준
ⓐ 버그 및 시스템 악 이용자에 대한 처벌 기준은 불량사용자 운영정책을 기본 바탕으로 처리 됩니다.
단 당시 상황에 따라 그에 적법한 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 제재 조치의 대상으로 판명되어 처리되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해당 내용을 제재 조치
이전에 1:1 위드문의 페이지를 통하여 신고한 사실이 확인 되면 제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8. 불량사용자 처리기준

8-1. 처리의 기준
* 불량사용자 판별 및 제재에 대한 기준은 홈페이지의 [신고센터]페이지에서 운영팀에 접수된 내용 및 스크린 샷입니다. [신고센터]를 통하지 않은 접수내용에 대하여서는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 불량사용자 신고 시 모든 사항을 정확히 신고하지 않은 경우 신고사항이 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고센터] 란 또는 해당 정책에서 활용되는 사안에 대한 피해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신고되는 것만 처리됩니다. 1주일 이내에 신고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조치 불가능 합니다.

8-2. 불량사용자로 판명된 경우의 처리방법
사용자에 대한 제재나 경고가 필요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이용하여 처리됩니다.
ⓐ 사안이 경미한 경우 해당 사용자에게 회원정보에 있는 E-mail 주소를 이용하여 메일로 경고를 드립니다.
ⓑ 사안에 따라서 직접적인 계정 블록이 필요한 경우나 동일한 내용으로 중복하여 적발된 경우 해당 계정에 대하여 기준에 따라 일정기간 계정을 블록합니다.
블록과 동시에 해당사용자의 E-mail 주소로 처리사항과 블록기간에 대한 안내 메일이 발송 됩니다.
ⓒ 지정된 기간이 지나면 해당계정은 블록을 해제하고 처리된 내용을 누적하여 계속 보관합니다.
※ 블록해제는 종료되는 날 자정에 일괄적으로 해제 됩니다.
ⓓ 처리결과에 대한 문의 또는 이의가 있으신 분은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 [블록문의] → 하단의 "계정 블록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 해당 사항을 입력 후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 조사 결과 무혐의로 블록이 해제된 경우에 대해서 조사기간 동안의 블록기간은 보상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 2주일 이내 블록에 대한 이의 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사건의 가해 계정과 동일하게 조치 됩니다.

8-3. 앞에 말씀 드린 항목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운영팀 자체 판단에 의하여 제재가 필요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적절한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사안의 정도에 따라서 제재의 기간은 적절히 조절 될 수 있습니다.

8-4. 한번 이상 제재를 받은 계정에 대하여서는 위반항목 및 회수를 저장해 두고 동일항목에 대하여 중복해서 제재 받을 경우 가중 처리되며, IP 확인을 통해 동일 사용자로 확인 된 계정은 모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8-5. 복사, 핵 사용 등 정책에 따라 1개월 이상의 블록을 받게 되는 경우 해당 계정의 모든 아이템은 운영팀에서 몰수하여 삭제하게 됩니다.

8-6. 운영팀에서 신고 된 사항의 조사에 있어서 필요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특정 계정에 대하여 임시 블록을 할 수 있습니다.

8-7. 비록 제재를 받아야 하는 유저라 하더라도 해당 유저에 대한 개인정보는 수사기관의 의뢰등과 같은 공식적인 경로를 제외하고는 운영진에서 임의로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8-8. 불량 사용자 처벌 규정

항 목 1차 2차 3차 4차 5차 6차 비고
게임 내
욕설 및 비방
경고
계정압류
1일
계정 압류
3일
계정 압류
7일
계정 압류
30일
계정 압류
영구
계정압류
1차 경고 메일 발송
8-9조항 참조
운영자 욕설 및
비방
1일
계정압류
3일
계정압류
7일
계정압류
14일
계정압류
30일
계정압류
영구
계정압류
8-10조항 참조
타 유저
게임진행 방해
1일
계정압류
3일
계정압류
7일
계정압류
14일
계정압류
30일
계정압류
영구
계정압류
1차 경고 메일 발송
8-11 조항 참조
비정상적인
게임 진행 행위
영구
계정압류
          8-12 조항 참조
버그 악이용 및
핵 사용
30일
계정압류
영구
계정압류
        (단, 사항에 따라 1차에 영구 블럭 될 수 있음)
GM 및 회사
관계자 사칭
영구
계정압류
           
어뷰져 행위 7일
계정압류
30일
계정압류
영구
계정압류
      8-13 조항 참조
허위 사실 유포 3일
계정압류
7일
계정압류
14일
계정압류
30일
계정압류
영구
계정압류
   
부적절한
캐릭터 네임
캐릭터명
변경 경고
      영구
계정압류
  캐릭터 삭제 또는 캐릭터명 변경 신고 시 블록해제
과금 관련 영구
계정압류
          8-14 조항 참조
게임 내
사기 행위
30일
계정압류
영구
계정압류
        8-15 조항 참조
계정 해킹 영구
계정압류
           

※ 블록 해제 되는 계정은 블록 종료 당일 밤 12시에 모두 일괄 해제 됩니다.

8-9. 게임 내 욕설 및 비방 관련 세부 사항
ⓐ 욕설 및 비방에 대한 처벌의 판단은 담당 운영자가 한다.
ⓑ 정확한 증거자료를 근거로 부모욕설, 성적모욕 등을 하는 경우 운영자의 판단에 따라 경고 없이 1차 10시간 채팅 금지가 적용 됨. 중복 처벌등의 방지를 위해서 반드시 insert를 눌러 시간이 표시된 스크린 샷이 있어야 처리가능.
ⓒ 심한 욕설이 아니라고 운영자가 판단하는 경우 처리되지 않을 수 있음.
ⓓ 부 계정을 생성하여 지속적으로 심한 욕설을 하는 경우 IP 추적 본 계정까지 계정 압류함.
ⓔ 욕설이나 비방 기타 불건전한 단어가 포함된 캐릭터 또는 웹상의 닉네임을 생성할 경우 수정을 위한 경고를 하며 경고 이후에 변경을 하지 않을 경우 1주일 블록 수정 및 변경. 블록문의로 신고하여 캐릭터삭제 또는 캐릭터명 변경 시에는 블록 해제.
ⓕ 분쟁의 경우 운영팀에서 개입하지 않으며, 커뮤니티를 방해한다고 운영팀에서 판단되는 경우에만 제제가 가능.
ⓖ 심한 욕설일 경우 경고 없이 바로 제제될 수 있음

8-10. 운영자 욕설 및 비방 행위 세부사항
ⓐ 부 계정을 생성하여 욕설 및 비방을 하는 경우 IP 추적 본 계정까지 계정 압류함.
ⓑ 게임과 회사를 비방하는 경우도 이 항목을 근거로 처벌됨.
ⓒ 부 계정으로 같은 내용을 지속적으로 반복하여 올림으로써 운영방해를 하는 경우 IP차단 및
모든 계정 영구블록.
ⓓ 게임 내 뿐 아니라 게시판 또는 1:1위드문의, 신고센터 게시판등으로 욕설을 할 경우에도
동일하게 처리.

8-11. 게임 내 타 유저 게임 진행방해 행위 세부사항
ⓐ 일명 뒤치기 등은 게임 내 카오스 시스템 페널티가 존재 하므로 처벌 불가.
ⓑ 단, 어트랙트 등으로 특정 유저를 지속적으로 괴롭히거나 게임진행을 방해 한다는 것을 스크린샷 등으로 입증할 수 있는 경우에만 운영자가 판단하여 처벌.
ⓔ 동일한 유저가 같은날 각각 다른 시간에 3회 이상 동일 스킬 시전하는 증거 스크린 샷이 있어야만 처벌가능.
ⓕ 위의 게임진행 방해가 아닌 정상적인 PK상황, 길드 전, 공성 전 신고 시 허위신고로 신고자 블록 조치 됨.
ⓖ 랭킹 전 및 거래를 걸어 플레이 시 불편을 주는 부분은 '귓속말 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거부할 수 있으므로 처벌 불가.
ⓗ 게시판 내, 게임 내에서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타 유저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운영업무에 방해를 주는 경우 처벌 됨

8-12. 비정상적인 게임진행 행위 세부사항
ⓐ 위드 온라인은 하나의 IP당 하나의 계정이 접속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동일한 IP 및 공유기 분배 등으로 인한 동시 접속과, 기타 프로그램등의 사용으로
하나의 컴퓨터에 두개 이상의 위드 클라이언트를 실행하는 것 또한 허락하지
않습니다.
ⓒ 위드 온라인은 순수 유저들만의 게임진행을 허용하고 있으며, 위드의 게임진행을
자신의 금전적 이익 또는 기타 사항으로써 한 개의 IP 에 여러 개의 계정을 접속,
시도하는 것을 금지시 합니다. 이를 어길시 해당 항목에 따라 강력히 처벌됩니다.

8-13. 어뷰저(abuser) 행위에 대한 세부사항
ⓐ 정상적인 시스템을 역 이용하여 특정 캐릭터에게 혜택을 몰아주는 행위는 공정하지
못한 플레이로써 위드를 즐기는 모든 유저와의 형평성을 해치는 것이며, 이러한
행위로 혜택을 보는 캐릭터들에 대해서는 강력한 처벌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어뷰저 행위로써 대표적인 것은 상대방 왕국 캐릭터를 지속적으로 PK 하여
경험치를 비 정상적으로 획득하는 행위(일명 망토먹기)등이 있습니다.)
ⓑ 어뷰저 행위를 한 캐릭터 및 계정은 모두 블록조치가 이루어 지며, 그로 인하여
비 정상적으로 이득을 취한 것 또한 모두 회수 및 삭제 조치가 이루어 집니다.

8-14. 과금 관련에 대한 세부사항
ⓐ 타 명의자로 가입된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결제 시 해당 결제의 불법성을
확인한 경우 또는 의심되는 경우
ⓑ 조사 블록일 경우 해당 결제수단의 요금 납부를 증명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블럭 해제.

8-15. 게임 내 사기 행위에 대한 세부 사항
ⓐ 게임 내 사기건의 대부분이 개인 부 주위로 이루어진 사항으로 피해를 본 사항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단, 신고 시 가해 계정인 경우 사기로 인하여 획득한 모든 이득은 회수조치가 되며,
해당 계정 뿐 아니라 동일 IP에서 접속한 모든 계정 또한 블록조치가 됩니다.
ⓑ 워터스크롤, 나이트메어 입장권 등의 파티 퀘스트 사기의 경우 1차 적발 시 사항에 따라
영구블럭 처리가 될 수도 있으며, 본인의 과실에 의한 피해이기 때문에 복구의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 유사 캐릭터 명이나 타인 및 운영자 사칭 등 게임내외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기 행위의 경우
강력하게 처벌됩니다. 사기의 경우 개인과실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로 복구 대상에서 제외
되니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 신고는 사기 피해 발생 1주일 이내에 하셔야 하며 필히 'insert' 키를 눌러 시간표시가
담긴 스크린 샷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또한 스크린 샷 내용에는 대화내용, 캐릭터명,
아이템거래 등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 사기 신고를 허위로 작성했을 시에는 허위신고로 블록 처리 됩니다.
ⓕ 사기 행위에 의한 블록조치 1차의 경우 피해의 수위를 따져 담당자가 블록 시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신고를 하여 조치가 끝난 후에 신고 철회 요청을 하는 경우 허위 신고로 신고계정은
1주일 블록을 받게 됩니다.
ⓗ 1개월 블록 및 영구블록에 해당되는 계정 중 피해자의 신고 철회에 따라 블록 해제 시
가지고 있던 아이템은 모두 다음과 같은 페널티가 부과되어 블록 해제됩니다.
* 페널티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아이템 복구 기준 : 일반 방어구 및 무기 (제련 값 -2 삭감)
※ +11 이상의 아이템인 경우는 제련 값 -1 삭감 하여 복구
※ +10 아이템의 경우 제련 값 패널티 없이 복구.
- 마운트 복구 기준 : 새끼 (성장도 20%삭감), 성마 (레벨 20% 삭감)
- 소모성 아이템(물약, 스크롤, 사파이어, 가루류등) 은 복구 불가.


9. 해킹 관련 사항


9-1. 해킹 신고 방법
ⓐ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 [신고센터]를 통해서만 해킹 신고를 접수 받습니다.
ⓑ 신고는 사건 발생 1주일 이내에 하셔야 합니다. 1주일이 지난 건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 접수 하실 때에는 정상적으로 게임을 한 최종 날짜, 아이디에 발생한 문제 내용을 함께 적어 주셔야 합니다.
ⓓ 해킹 신고를 허위로 작성했을 시에는 허위신고로 블록 처리 됩니다.

9-2. 해킹 아이템 복구 관련
ⓐ 해킹 및 사기로 분실된 아이템이 타 유저와 게임 내에서 정상적인 거래가 되었다고 판단된 경우는 거래된 아이템으로 복구가 됩니다.
ⓑ 해킹 조사 과정 중 계정 공유나 부주 관련 등으로 피해를 입은 경우, 위드 약관에 따라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 타인의 명의로 생성한 계정에 대해서는 도움을 받을 수 없으며,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소모성 아이템의 경우 복구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 캐릭터 잠금 설정을 하지 않아 피해가 발생된 경우 복구의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9-3. 타인 계정에 대한 해킹 행위 처벌규정 : 1차) 영구 계정 압류
ⓐ 본 계정 및 동일인이 사용한 계정의 IP 추적하여 모두 영구 계정 압류.
ⓑ 해킹 된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는 계정들에 한해 비 정상적인 거래일 경우 아이템은 회수 (현금거래로 아이템 거래 시 회수)
ⓒ 게임 내 친분을 통하여 무상으로 해킹 된 아이템을 받은 계정은 임시 블록처리 및 아이템 회수
* 처리결과에 대한 문의 또는 이의가 있으신 분은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 [블록 문의] → 하단의 "계정 블록 문의하기"버튼을 눌러 해당 사항을 입력 후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 해킹을 가한 계정의 경우 동일명의로 신규 계정을 생성할 수 없음.
ⓔ 비밀번호 등을 유출하여(부주) 제 3자에 의해 부정행위가 발생되어 블록을 당하는 경우 위드 약관에 따라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 2주일 이내 이의 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사건의 가해 계정과 동일하게 조치 됩니다.

9-4. 해킹 신고 철회에 대한 방법
ⓐ 해킹신고 문의가 접수중일 경우 위드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여 [마이페이지] → [신고결과확인] 메뉴를 클릭하신 뒤 신고하신 내용이 "접수 중" 이라고 표시되어 있을 경우 해당 문의 제목을 클릭하여 신고 취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해킹신고 문의가 처리완료 되었을 경우 위드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여 [마이페이지] → [신고결과확인] 메뉴를 클릭하신 뒤 신고하신 내용이 "처리완료" 라고 표시되어 있을 경우 다시 해킹신고 게시판으로 철회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 신고 철회 요청이 완료되면 복구된 아이템은 패널티를 받게 되며, 허위 신고로
본 계정은 1주일의 블록을 받게 됩니다.
블록 대상(영구 블록 되었던 계정) 계정 또한 착용한 아이템 모두 페널티 부과 후
해제 됩니다.

* 페널티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아이템 복구 기준 : 일반 방어구 및 무기 (제련 값 -2 삭감)
※ +11 이상의 아이템의 경우는 제련 값 -1 삭감 하여 복구
※ +10 아이템의 경우 제련 값 패널티 없이 복구
- 마운트 복구 기준 : 새끼 (성장도 20%삭감), 성마 (레벨 20% 삭감)
- 소모성 아이템(물약, 리콜, 사파이어등) 은 복구 불가.
ⓒ 2주일 이내 이의 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사건의 가해 계정과 동일하게 조치 됩니다.


10. 복구 정책

10-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게임 내에 컨텐츠가 유실된 경우 복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단, 게임이용자가 유실되었다고 신고한 컨텐츠가 게임내에 존재하지 않거나, 데이터를 통하여 객관적 자료확보가 불가능한 경우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10-2. 고객의 과실 또는 고의에 의한 게임 내에 컨텐츠의 손실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10-3. 고객의 과실이란?
※ 고객의 실수 또는 게임 내의 정상적인 시스템을 숙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발생 된
피해로써 다음과 같은 사항은 복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개인상점 시스템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아이템의 개수, 가격 등을 정확하게 확인하지 않아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 옵션이 있는 전신 방어구에 일반 방어구의 옵션을 붙이는 경우.
ⓒ 아이템 거래 시 교환아이템을 확인하지 않는 경우.
ⓓ 거래 불가 프리미엄 아이템을 구입한 경우.
ⓔ 실수로 상점에 아이템을 판매한 경우.
ⓕ 아이템을 드롭 한 경우(타 유저의 습득여부와 상관없이 복구 대상에서 제외).
ⓖ 프리미엄 기간제 아이템을 원하지 않는 캐릭터에 사용한 경우.
ⓗ 프리미엄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 타인에게 입장권을 건내 준 후 퀘스트를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단, 가해자는 운영정책에 의해서 강력하게 처벌됨).
ⓘ 계정 공유 등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피해.
ⓙ 그 외 게임 내 정상적인 시스템으로 홈페이지에 안내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시스템을 이해 또는 주의하지 못해 발생된 모든 손실.
ⓚ 캐릭터 잠금 설정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된 해킹 사건.